2017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을 위한 구인‧구직 이동상담 개최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 및 고용분위기 확산-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손영호 , 이하 ‘장고협’)는 11월 9일(목)부터 11월 11일(토)까지 총 3일에 걸쳐 KINTEX 제1전시장 209호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중장년 시니어 리빙& 복지박람회 및 보조공학 참석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고용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과 함께 일 할 수 있는 분위기조성 및 고용활성화를 위하여 『2017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및 구인‧구직 이동상담』캠페인을 개최한다.


□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및 구인‧구직 이동상담은 KINTEX 제 1전시장 방문 참석자를 대상으로 장애인고용홍보 및 장애인 고용 Contest 입상작품 전시와 장애인고용 사업주를 위한 가이드북등 홍보물품 배포등과 함께 진행한다.


□ 입상작품 전시회는 수상한 작품을 시민들에게 전시·소개함으로서, 장애인도 다양한 가능성을 가진 근로주체임을 알리는 동시에,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제거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 이번 장애인 고용 캠페인은 2017년 장애인 고용 콘테스트 입상작품과 인식개선을 위한 동영상을 상영한다.


□ 특히 콘테스트 입상작품 전시회 등을 통한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 효과와 구인·구직 이동상담 및 장애인구인 사업체 입사지원 대행을 통해 사업주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여 장애인 고용 분위기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취업을 원하는 등록 장애인과 구인을 원하는 사업주는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직업재활팀(02-754-3874~5)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1..JPG


첨부파일 2..JPG


※ 첨부Ⅰ - 2015년, 2016년 장애인 인식개선 입상작품 전시 및 구인·구직 이동상담 사진



[보도자료] 2017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을 위한 구인·구직 이동상담 개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