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의 요람 대구대학교, 노동법에 대한 열기로 후끈!

-2017 4차 노동법률 순회교육 성료-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장고협’, 회장 손영호) 4차 노동법률 순회교육(이하 교육’)1017일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 1213호에서 실시하였다.

  2017년 한국장애인재단 지원사업(2016, 2017 연속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은 노동현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교육함으로써 장애인근로자의 권리의식 증대 및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교육은 민사절차 및 법률구조, 근로기준법, 노동관계법 상 구제절차,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근로자, 취업을 준비 중인 장애인, 관련단체 실무자 등 총 62명이 참석하였다.

  민사절차 및 법률구조를 강의한 대한법률구조공단 대구지부 강상우 공익법무관은 장애인이 상담을 받을 때 참고사항과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여 참석자의 이해를 도왔고,

  근로기준법과 노동관계법 상 구제절차를 강의한 이인찬 공인노무사는 사례위주로 자세하게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속에 강의를 마무리 지었다.

 

  교육장에서 만난 한 청각언어장애학생은 “4학년이 되어 취업을 준비하면서 근로기준법에 대해 관심이 있었는데,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근로자의 권리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고협은 추후 경인지역에서 제5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문의사항은 협회 페이지(www.kesad.or.kr)를 참고하거나 노동상담센터 대표전화(02-754-3871)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특수교육의 요람 대구대학교, 노동법에 대한 열기로 후끈!.hwp

붙임 관련사진 1장.  끝.


노동법률 순회교육 모습.jpg

▲ 노동법률 순회교육을 경청하는 참가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