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 대한 열정, 폭염도 비껴가다!

- 제3차 노동법률 순회교육 성료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장고협’, 회장 손영호) 3차 노동법률 순회교육(이하 교육’)720일 여의도 이룸센터 교육실2에서 실시하였다.

2017년 한국장애인재단 지원사업(2016, 2017 연속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은 노동현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교육함으로써 장애인근로자의 권리의식 증대 및 취업을 준비 중인 장애인, 관련 단체 실무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노동관계법 상 구제절차, 근로기준법, 민사절차 및 법률구조 순서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장애인근로자, 취업을 준비 중인 장애인, 관련단체 실무자 등 총 53명이 참석하였다.

노동관계법 상 구제절차와 근로기준법을 강의한 손강용 공인노무사는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었고,

민사절차 및 법률구조를 강의한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남부지부 최봉용 지부장은 장애인근로자의 실제 상담사례를 예로 들어 어려운 법률구조 절차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

교육장에서 만난 한 참석자는 교육을 들으면서 노동법을 몰라 손해를 당한 일들이 생각났다. 자주 이런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고협은 추후 경상지역에서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문의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esad.or.kr)를 참고하거나 노동상담센터 대표전화(02-754-3871)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관련사진1.JPG

▲ 교육을 경청중인 모습

    



[보도자료]3차 노동법률 순회교육 실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