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차 장애인고용 사업주 간담회성료!

- 개정 노동법 실무 교육  및 노무관리 제반문제 해결방안으로 고용안정분위기 확산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조향현, 이하 장고협)직업재활팀은 지난 322() 오전 11시부터 프란치스코교육회관 4(430)에서 장애인고용 사업주 및 인사담당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1차 장애인고용 사업주 간담회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간담회는 인사관리를 위한 개정 노동법 실무 교육 및 노무관리의 제반문제에 대한 질의와 답변으로 진행되었다. 홍익노무 법인 이동현 공인노무사는 사업주의 의무 및 근로관계 유지의 요주의와 제반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언했고,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사업주 및 인사담당자는 노무관리의 고충을 해결 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이 제시됐다면서 특히 고용장려금지원제도 활용방안을 통한 구인난을 해결하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모색할 수 있는 유익한 간담회 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직업재활팀 신명숙 팀장은 적법하고 합리적인 인사운영관리를 위한 개정 노동법 교육을 통하여 부당한처우예방 및 고용안정 도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장고협은 장애인 직업상담, 취업 후 적응지원, 취업알선 및 구인을 희망하는 사업주에게 지원정책을 홍보하는 등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취업을 원하는 등록 장애인과 구인을 원하는 사업주는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직업재활팀(02-754-3874~5)으로 문의하면 된다.

 

 

1.png

교육을 경청하는 모습


2.jpg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