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개발·지역맞춤형 등 유형…오는 23일까지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은 ‘2018년 장애인일자리 시범사업’ 수행기관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대상기관은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 및 장애인복지단체, 그리고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경험이 있는 사회복지시설, 정신보건센터, 사회복귀시설이다.

모집유형은 직무개발형과 지역맞춤형 등 2개 유형으로, 직무개발형 시범사업은 장애인 당사자의 장애 특성과 욕구 등을 고려해 다양한 신규 직무를 개발하는 것이다.

또한 지역맞춤형 시범사업은 지역의 자원, 장애인구, 수요자 욕구 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 장애인 고용 및 취업 기회 확대를 꾀한다.

신청기간은 23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기한 내에 ‘e나라도움(gosims.go.kr)’에서 공모 신청 후 접수담당자 이메일(rjdnf1212@koddi.or.kr)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공문,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각 1부씩이다.

선정절차는 2월 중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3월 초 최종 수행기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 준비기간을 거쳐 4월부터 6월까지 인건비 및 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개발원 홈페이지(koddi.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일자리개발팀(02-3433-07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에이블뉴스